UPDATED. 2022-07-01 09:35 (금)
충남교육청, ‘연결"정협력’의 움직이는 학교 현장지원
충남교육청, ‘연결"정협력’의 움직이는 학교 현장지원
  • 서화랑 기자
  • 승인 2022.05.19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지원센터 홍보 포스터
학교지원센터 홍보 포스터
학교지원센터 홍보 포스터

충남교육청은 19일 도내 학교지원센터 업무 담당 주무관 약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 학교지원센터 담당 주무관 소통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소통 연수는 학교지원센터 담당 주무관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학교 업무 경감을 위한 현장 지원 사례 공유를 목적으로, 청양 고운식물원 내 강당에서 진행됐다.

이날 행사는 교육청 윤여준 정책기획과장의 ‘학교지원센터 주무관, 주인공으로서의 삶’ 이라는 당부에 이어 ▲지역별 학교지원센터 현장 지원 사례 공유 ▲학교업무최적화를 위한 공문서 유통량 감축을 위한 ‘지능형 교육정보통계시스템(EDS)’ 활용 방안 연수 순으로 전개됐다.

현재 충남교육청 산하 14개 교육지원청 내 학교지원센터에는 약 100명의 지원 인력이 배치되어 있으며 ▲수업(교육과정), 연수를 돕는 ‘맞춤 필수 지원’ ▲공간과 시설업무를 돕는 ‘아주 큰 통 큰 지원’ ▲지역 특색사업으로 ‘유비무환 틈새 지원’ 등 30여 가지의 학교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

윤여준 정책기획과장은 “코로나19로 그 어느 때보다 어려운 학교 현장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하는 학교지원센터 주무관님들의 열정과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올해도 연결, 조정, 협력 등 움직이는 학교 현장 지원으로, 만족도와 신뢰도를 높이는 학교지원센터가 되어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충남교육청 학교지원센터는 “행복한 학교, 학생 중심 충남교육!” 실현과 수업이 중심이 되는 학교문화 조성을 위해 아낌없는 학교 지원 사업을 펼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