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4:50 (목)
예산군농업기술센터, 친환경농업 의무교육 실시
예산군농업기술센터, 친환경농업 의무교육 실시
  • 진금하
  • 승인 2022.05.18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군 농업인대학 채소원예학과 친환경농업 의무교육 사진
예산군 농업인대학 채소원예학과 친환경농업 의무교육 사진
예산군 농업인대학 채소원예학과 친환경농업 의무교육 사진

예산군농업기술센터는 센터 교육관에서 농업인대학 채소원예학과 교육생 및 희망자 64명을 대상으로 친환경농업 의무교육을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채소원예학과 교육생 및 교육 희망자 64명을 대상으로 친환경 인증농가의 의무교육 이수 및 친환경농업 확대와 예비농가의 인증제도 인식을 높이기 위해 실시됐으며, 친환경농업연구원 채희석 강사가 교육을 진행했다.

친환경 농산물 인증은 생물의 다양성을 증진하고 농업 생태계를 건강하게 보전하기 위해 합성농약, 화학비료 등 화학자재를 사용하지 않거나 최소화한 환경에서 생산한 농산물에 대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친환경농어업법에 따라 친환경 인증 농업인 및 인증 신청 농가 등은 친환경 농업의 가치, 인증 사업자 준수사항 및 준수방법 등에 대해 2년마다 1회주기로 2시간의 의무교육을 이수해야 하며, 2020년 1월 1일부터 본격 시행 중으로 친환경 인증(또는 갱신) 신청일 기준 2년 내에 교육을 받아야 한다.

온라인 교육 이수를 원하는 농업인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에서 주관하는 ‘농업교육포털’에서 친환경농업 의무교육의 해당하는 과정을 수강하면 된다.

현재 관내 친환경 재배면적은 138㏊, 160여 농가 규모이며, 작목별 1위인 벼는 78㏊, 80농가가 56%를 차지하고 2위는 블루베리 6ha, 20농가로 4%를 차지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친환경 농산물 생산을 위해 농업인분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예산군이 친환경 농업의 중심지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