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1:26 (금)
충청남도, 소상공인 피해 회복·자생력 강화 지원
충청남도, 소상공인 피해 회복·자생력 강화 지원
  • 서화랑 기자
  • 승인 2022.05.18 0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청사
충남도청사
충남도청사

충남도는 도내 소상공인의 코로나19 피해 회복 및 자생력 강화를 위해 불편사항 현장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18일 밝혔다.

이 사업은 코로나19 등으로 경영상의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총 2억 5500만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경영 환경 개선금 및 전문가 자문을 지원한다.

지원 규모는 72개 업체이며, 이달 중 충남경제진흥원에서 공모를 진행해 선정할 계획이다.

전문가 자문은 △마케팅 △경영 진단 △점포 관리 △법률 지원 △기타 등 5개 분야를 지원하며, 특히 올해는 지난해 수요가 높았던 마케팅 분야의 전문인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경영 개선 지원금은 △점포 환경 개선 △홍보·마케팅 △시설·집기 분야로 구분해 지원한다.

지난해에는 식당 내 식탁 교체, 사회관계망(SNS) 홍보, 포장기계 구매 등을 지원한 바 있으며, 단순 소모성 판촉물이나 경영 활동에 직접적으로 필요가 없는 자산성·편의성 물품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한다.

아울러 올해부터는 추가로 소상공인 불편사항 상담 창구를 개소·운영한다.

상담 창구에서는 소상공인을 위한 다양한 정보 및 상담 제공, 불편·건의 접수 등을 하고 현장 밀착 지원, 실효성 있는 소상공인 시책 발굴 등도 수행한다.

송무경 도 경제소상공과장은 “새 정부 국정과제 중 첫 번째가 코로나19 피해 소상공인의 완전한 회복과 새로운 도약이다.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영에 난항을 겪는 소상공인이 이번 지원사업으로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길 바란다”라며 많은 소상공인의 공모 사업 지원을 부탁했다.

이어 “앞으로 비대면 등 변화된 환경에 맞춰 소상공인의 디지털화 지원 등에도 적극 힘쓸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구체적인 사업계획은 오는 23일 이후 도와 각 시군, 충남경제진흥원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