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7:34 (목)
부여군, “건강한 일상회복은 식품안전으로”
부여군, “건강한 일상회복은 식품안전으로”
  • 정명선
  • 승인 2022.05.12 1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품안전의 날 캠페인 장면
식품안전의 날 캠페인 장면
식품안전의 날 캠페인 장면

부여군이 5월 14일 식품안전의 날을 맞아 대국민 식품안전 및 보건의식 제고를 위한 캠페인 등 홍보에 주력하고 있다.

올해로 21회를 맞은 식품안전의 날은 식품안전에 대한 국민 관심도를 높이고 식품 관련 종사자들의 안전의식을 촉구해 식품안전사고 예방과 국민보건향상을 목적으로 지난 2002년에 제정됐다.

군은 이달 7일부터 21일까지 식품안전주간 동안 홈페이지 웹배너, 팝업 홍보, 지정게시판 현수막 게시, 위생업소 지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아울러 식중독 위험을 알리기 위해 군민 대상 캠페인, 안심식당 활성화 등 다각적인 계도와 안전관리에도 힘쓰고 있다.

특히 마스크 의무 착용 행정명령이 해제되면서 야외활동이 많아지고 가족의 달에 가족 단위 외식이 증가할 것으로 보고 배달음식점을 대상으로 집중 지도점검을 펼치고 있다.

12일에는 군 보건소 보건위생과 위생팀 직원들이 부여정보고등학교를 찾아 교사와 학생을 대상으로 리플릿 등 홍보물을 전달하며 식품안전의 날 캠페인을 전개하기도 했다.

보건소장은 “식품의 안전은 군민의 건강과 직결되는 문제이며,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는 만큼 군민의 건강과 식품안전을 지키는 일에 막중한 책임감을 지니고 임하겠다”는 다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