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0:00 (수)
‘군문화엑스포 성공 개최’ 힘 모은다
‘군문화엑스포 성공 개최’ 힘 모은다
  • 서화랑 기자
  • 승인 2022.04.26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가 개막 164일 앞으로 다가온 2022 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이하 군문화엑스포) 성공 개최를 위해 힘을 모은다.

도는 26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군문화엑스포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양승조 지사와 최홍묵 계룡시장, 김진호 군문화엑스포 민간조직위원장, 축제 및 방역 전문가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 이번 보고회는 실행 계획 및 기관별 추진상황 보고, 토론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도는 군문화엑스포 성공 개최를 위해 범도민지원협의회 구성운영 등 69개 실국 연계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 군문화엑스포 조직위원회는 전시관 구성 및 운영 계획 등을 보고한 뒤, 관람객 안전을 최우선 과제로 설정해 행사를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양승조 지사는 "모두가 힘을 모아 군문화엑스포를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하고, 전 세계인이 함께 즐기는 축제의 장으로 만들어 나아가자”고 강조했다.

군문화엑스포는 군 문화의 긍정적 가치 확산, 육해공 3군 본부가 위치한 충남 계룡시를 세계 군 문화 메카로 만들기 위한 대규모 국제 행사다.

행사는 ‘케이-밀리터리(K-Military), 평화의 하모니’를 주제로, 오는 10월 7일부터 23일까지 17일 동안 계룡대 활주로 일원에서 진행한다.

군문화엑스포에서는 세계평화관, 한반도희망관, 대한민국국방관 등 6개 전시관을 마련하고, 해외군악대 공연, 평화포럼, 병영체험 행사 등을 펼친다.

관람 목표는 외국인 7만 명을 포함, 총 131만 명으로 잡았다.

군문화엑스포 조직위원회는 입장 예매권을 오는 10월 6일까지 농협은행 전국 지점, KB국민은행 충청지점 등을 통해 오프라인으로, 티켓링크와 네이버 등을 통해 온라인으로 판매 중이다.

이 기간 예매권을 구입하면 성인 기준 9000원에서 1000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