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4:50 (목)
예산군장애인종합복지관, 2022 장애자녀 부모지원 프로그램 공모사업 선정
예산군장애인종합복지관, 2022 장애자녀 부모지원 프로그램 공모사업 선정
  • 김성연
  • 승인 2022.04.20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당하게 性숙하게’ 비대면 부모교육 모집 안내문
‘당당하게 性숙하게’ 비대면 부모교육 모집 안내문
‘당당하게 性숙하게’ 비대면 부모교육 모집 안내문

예산군장애인종합복지관은 푸르메재단과 (재)바보의나눔이 지원하는 2022 장애자녀 부모지원 프로그램에 ‘아는만큼 크는 우리아이’ 사업이 선정돼 500만원을 지원 받는다고 밝혔다.

‘아는만큼 크는 우리아이’ 사업은 예산군 발달장애부모를 위한 부모역량강화 아카데미로 다양한 주제의 고육을 통해 알 권리가 실현되고 정보나 지식습득에 관심을 가지며, 그것을 통해 자녀들이 지역사회 안에서 구성원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사업으로 이달부터 오는 10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세부 사업 내용으로는 장애자녀의 성 인권을 위한 가정 내 성교육 지도 및 성행동지도 교육 5회기, 발달장애 자녀를 둔 주 양육자를 대상으로 한 심리치료 3회기, 사람중심계획(person centered planning) 교육 4회기, 발달장애자녀 자립방안 교육 5회기가 각각 비대면 교육으로 진행된다.

이영재 관장은 “장애자녀 부모지원 프로그램 공모선정으로 관내 발달장애 자녀를 둔 보호자가 적절한 교육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지역사회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복지관은 청소년 및 성인기 발달장애자녀의 성 인권을 위한 가정 내 성교육지도 및 성행동지도교육 ‘당당하게 성(性)숙하게’ 참여자를 20일부터 27일까지 모집하며, 자세한 내용은 복지관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