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4:50 (목)
당진시, 道 지방세정 종합평가'우수'선정
당진시, 道 지방세정 종합평가'우수'선정
  • 조연정
  • 승인 2022.04.13 1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시청 전경
당진시청 전경
당진시청 전경

당진시가 충남도 주관 2021회계연도 지방세정 종합평가에서 우수 기관에 선정됐다. 이로써 당진시는 4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의 영예를 안았다.

지방세정 종합평가는 도내 15개 시·군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지방세정 전반에 대한 종합평가로, 우수 시·군에 대하여 인센티브를 제공하여 시·군간 선의의 경쟁을 유도하고 안정적 세수확보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하여 매년 충남도에서 실시하고 있다.

평가분야는 지방세 징수율 및 세수기여도, 이월 체납액 징수 및 정리 상황, 자체 세무조사 및 세원발굴 실적, 세외수입 및 과태료 징수상황, 시책추진 노력 등 6개 분야이다.

당진시는 ▲세입기여도 1위, ▲체납 특수시책 1위, ▲특수시책 추진 2위 등 다양한 분야에서 우수한 성적을 기록했다. 지난 10년간 최우수 1회, 우수 6회, 장려 1회를 수상하며 명실상부 충청남도 우수 기관으로 자리 잡게 됐다.

시는 체계적인 세수분석과 세원관리, 체납액 징수, 세원발굴 등을 지속 추진하고 납세지원 콜센터·납세자 보호관 제도 운영 등의 도 특수시책과 납세자 편의를 위한 다양한 자체 시책을 발굴·추진하는 등 선진 세무행정을 지속 추진하겠다는 계획이다.

김인식 세무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한 경기침체로 세입여건이 불안정한 상황 속에서도 우리 시가 우수한 성과를 낼 수 있었던 것은 세수확보를 위한 직원들의 노력뿐만 아니라 시민들의 성실한 납세에 따른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납세 편의를 위한 다향한 시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