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7:34 (목)
예산군, ‘찾아가는 풍수해보험 현장설명회’ 통한 가입률 제고 나서!
예산군, ‘찾아가는 풍수해보험 현장설명회’ 통한 가입률 제고 나서!
  • 김성연
  • 승인 2022.04.11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찾아가는 풍수해보험 현장설명회 모습
찾아가는 풍수해보험 현장설명회 모습
찾아가는 풍수해보험 현장설명회 모습

예산군은 풍수해보험의 가입률 제고를 위해 관내 읍·면행정복지센터를 순회하며 ‘찾아가는 풍수해보험 현장설명회’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읍·면 이장회의에 참석해 풍수해보험 가입절차 및 보상범위, 풍수해보험의 필요성 등을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고덕면을 시작으로 각 읍·면을 순회하는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풍수해보험은 태풍, 홍수, 강풍, 대설, 지진 등 8대 자연재난으로 피해 발생 시 재산피해를 실질적으로 보상하기 위한 보험이며, 주택, 농·어업용 온실, 소상공인이 운영하는 상가, 공장 등 가입목적물에 해당하면 군민 누구나 가입할 수 있다.

특히 올해 풍수해보험법 시행령 개정으로 취약계층(기초, 차상위 등) 및 재해취약지역의 경우 보험료 전부지원 대상으로 가입자 부담 없이 가입이 가능하며, 일반가입자는 부담하는 보험료의 최대 70∼92%까지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가 보조해 저렴한 비용으로 풍수해 대비가 가능하다.

보험가입은 군청 안전관리과 또는 주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거나 가입자가 직접 6개 민영보험사(DB손해보험, 현대해상, 삼성화재, KB손해보험, NH농협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를 통해 개별 가입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풍수해보험은 각종 재난으로부터 저렴한 비용으로 소중한 재산을 지킬 수 있는 최선의 수단이 될 수 있다”며 “특히 주택 침수 위험이 있는 재해취약지역 및 취약계층은 보험료 부담이 없는 만큼 풍수해에 대비해 미리 가입하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