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1:26 (금)
당진항만관광공사, 해양테마체험관 개관
당진항만관광공사, 해양테마체험관 개관
  • 진금하
  • 승인 2022.04.08 0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항만관광공사 해양테마체험관 개관식
당진항만관광공사 해양테마체험관 개관식
당진항만관광공사 해양테마체험관 개관식

당진항만관광공사는 해양안전교육의 산실을 마련하고자 노후화된 해양테마과학관을 리노베이션하여 7일 개관식을 갖고 정식으로 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개관식은 코로나19의 확산 방지 차원에서 일체의 외빈을 초청하지 않고 당진항만관광공사 임직원만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해양테마체험관은 총 사업비 총40억원이 투입되어 당진항만관광공사(구 삽교호 함상공원) 단지 안에 지상 3층, 전체 면적 1,326㎡ 규모로 리노베이션했다.

1층은 선박 안전체험하기와 해양 생존 체험을 테마로 선박에서 탈출하기, 선실화재 진압하기 및 무인도에서 생존하기 체험존 등이 있어 선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사고에 대처하는 방법을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이에 따라 실제 상황 발생 시 안전 대응 능력을 유지하여 인명·재산 피해를 최소화 하는데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2층은 오션판타지와 오션판타지홀로 구성되어 있으며 오션판타지에는 불가사리 해변, 상어케이지 다이빙, 오션스튜디오, 생명의 바다, 해파리 정원 등 신비하고 다양한 체험존이 조성되어 있다. 오션판타지홀은 대왕고래를 찾아서라는 제목으로 5,500인치의 초대형 스크린에 6개의 빔프로젝터가 작동해 웅장하면서도 압도적인 스케일로 대왕고래, 대왕오징어, 대형 가오리 등 수중 특수효과와 결합한 해양의 경이로운 생태 영상을 상영한다. 심해탐험은 다면 영상 송출을 통해 1인칭 시점으로 즐길 수 있도록 조성하였다.

3층의 영상관은 벽면 조명설치 및 기존의 영상관 환경을 개선하였으며 다양한 콘텐츠를 새롭게 구성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더불어 편의시설(엘리베이터, 수유실)의 확충과 바다와 군함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누드엘리베이터도 볼거리를 더 한다.

공사 관계자는 "함상공원 광장을 개방하여 관광객의 발길이 늘어나 주변 상가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하며, 당진항만관광공사의 해양테마체험관이 어린이 해양안전교육의 전초기지로서의 역할을 하는 등 지역 명소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