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5-27 10:38 (금)
예산군, 케이바이오 융복합단지 "성사업 양해각서 체결
예산군, 케이바이오 융복합단지 "성사업 양해각서 체결
  • 진금하
  • 승인 2022.01.19 0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무협약식 모습
업무협약식 모습
업무협약식 모습

예산군은 지난 18일 ㈜산업단지닷컴 및 현대엔지니어링(주)와 예산읍 간양리 일원에 조성될 예산 케이바이오 융복합단지의 성공적 조성을 위해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번 양해각서에는 예산읍 간양리 일원에 121만7000㎡ 규모로 약 2200억원을 투자해 2026년까지 산업단지를 조성하고 미래블루오션 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바이오산업과 연관된 첨단기업을 유치한다는 내용이 담겼다.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군은 △특수목적법인 지분 참여 △인·허가 등 행정지원 △기반시설 설치를 위한 국도비 확보 등에 나서게 되며, ㈜산업단지닷컴은 △산업전반의 PM △인·허가 사항 및 사업비 확보 △수요자 모집을 수행하고 현대엔지니어링(주)는 △인·허가 및 금융조달 지원 △조성공사 등의 상호 역할에 대하여 신의 성실의 원칙으로 협력할 것을 합의했다.

예산 케이바이오 융복합단지는 장항선 수도권 전철 신례원역과 서부내륙고속도로 예산IC와 근거리에 인접하여 수도권과의 접근성이 뛰어난 입지 여건을 갖췄으며, 단지 내 산업시설용지, 지원시설용지, 주거용지, 상업용지, 학교용지가 혼재하는 복합단지로 계획 및 조성될 예정이다.

또한 2026년까지 산업단지 인·허가 승인, 토지보상, 단지조성, 용지분양이 완료되면 3200여개의 직·간접적인 일자리 창출과 2조5000억원 생산유발 효과 및 8500억원의 부가가치유발 효과 등이 발생돼 지역 발전에도 크게 기여하게 될 전망이다.

군 관계자는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예산읍 간양리에 조성될 예산 케이바이오 융복합단지가 원활히 추진 되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며 “신규 산업단지 조성으로 쇠퇴되고 있는 신례원 지역의 균형발전과 경제 활성화를 도모해 산업형 관광도시로의 발판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