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1-19 11:33 (수)
예산군, 소상공인 긴급 방역물품지원금 지원
예산군, 소상공인 긴급 방역물품지원금 지원
  • 진금하
  • 승인 2022.01.14 0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식당 출입구에서 방역패스 체크인을 하는 모습
관내 식당 출입구에서 방역패스 체크인을 하는 모습
관내 식당 출입구에서 방역패스 체크인을 하는 모습

예산군은 오는 17일부터 방역패스 적용대상인 식당·카페·PC방·독서실 등을 비롯한 결혼식장·장례식장, 숙박시설, 이·미용업, 종교시설, 사회복지시설 등 코로나 19로 경영난을 겪는 소상공인에게 방역물품 지원금 10만원을 긴급 지원한다.

정부 지원 방역패스 적용업체에 대해서는 정부지원금 10만원에 군 추가지원금 10만원을 더해 최대 20만원을, 방역패스 적용 대상에서 제외된 업체에 대해서는 예산군 자체적으로 최대 10만원을 지원한다.

지원대상자는 신청서와 사업자등록증명원, 대표자 신분증, 방역관련 장비·물품 등 구입 증빙서류(영수증, 카드전표, 세금계산서 등)를 사업장 소재지 관할 행정복지센터에 2월 25일까지 신청하면 되며, 군은 대상 여부와 증빙서류를 확인 후 지원한다.

군 관계자는 “영업시간 제한으로 극심한 경영난을 겪는 소상공인이 방역물품 구입에 따른 추가 비용 발생으로 어려움이 가중됨에 따라 군비를 추가 지원키로 결정했다”며 “앞으로 다양한 지원방안을 강구해 소상공인들이 더 안정된 환경에서 사업을 영위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관내에서 식당을 운영하는 한 소상공인은 “영업시간 제한으로 매출이 감소해 임대료도 내기 어려운데 방역패스 기기까지 구입이 필요해 폐업까지 생각했는데 작지만 방역물품 지원비를 군에서 추가 지원해 준다고 하니 고맙고 용기를 내서 견뎌볼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