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1-19 11:33 (수)
예산군, 청년 및 다자녀가구 주거비 지원사업 추진
예산군, 청년 및 다자녀가구 주거비 지원사업 추진
  • 진금하
  • 승인 2022.01.13 0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군청사 전경
예산군청사 전경
예산군청사 전경

예산군은 경제적으로 취약한 청년과 다자녀 가구의 안정적인 주거를 위해 청년 및 다자녀 전·월세 보증금 및 주택구입 대출이자 지원사업과 청년주택임대료 지원사업을 시행한다.

청년 전·월세 보증금 및 주택구입 대출이자 지원사업은 신청일 기준 만18세부터 39세 이하의 세대주 또는 혼인신고일 기준 5년 미만인 신혼부부(만40세 이하)로 가족이 모두 군에 주민등록이 되어있는 청년가구를 대상으로 금융기관에서 주택의 전·월세보증금 또는 주택구입 목적으로 대출한 가구에 대해 대출이자 4.5%이내의 금액을 지원한다.

다자녀 전·월세 보증금 및 주택구입 대출이자 지원사업은 신청일 기준 가족 모두 주민등록을 군에 두고 셋째아이 이상을 키우고 있는 가구 중 금융기관에서 주택의 전·월세보증금 또는 주택구입 목적으로 대출한 가구에 대해 대출이자 4.5%이내의 금액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청년 주택임대료 지원사업 지원대상은 신청일 기준 군내 임대주택이나 기숙사에 주민등록이 된 만 18세부터 39세 이하의 1인가구 청년이며, 월 5만원씩 연 임대료 60만원을 지원한다.

군 관계자는 "청년 및 다자녀가구 대상으로 주거비 지원사업을 실시해 많은 청년층 및 다자녀가구들의 안정된 정주여건 향상으로 청년이 살기 좋은 예산군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