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5 12:02 (월)
[태안종합] 4월 5일부터 ‘2019 태안 수선화 축제’
[태안종합] 4월 5일부터 ‘2019 태안 수선화 축제’
  • 김경배 기자
  • 승인 2019.03.18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튤립축제 사진
지난해 튤립축제 사진

태안의 봄, 꽃으로 물들다!

-4월5일~5월1일 남면 네이처월드서 수선화축제, 4월13일~5월12일 안면도 코리아플라워파크서 튤립축제 열려-

‘꽃과 바다의 도시’ 태안에서 봄을 맞아 꽃의 축제가 화려하게 펼쳐진다.

남면 신온리에 위치한 ‘네이처월드’에서 오는 4월 5일부터 5월 1일까지 ‘2019 태안 수선화 축제’가 개최된다.

설중화로 불릴만큼 겨울을 잘 견디는 ‘봄의 전령사’ 수선화는 나르시스의 전설로도 잘 알려져 있으며, 흰색 또는 노란색의 꽃이 피어나고 물가에 피는 신선이라는 별명처럼 청초한 아름다움이 매력이다.

이번 수선화 축제는 11만 5528㎡ 면적에 177여 품종의 수선화 수백만 송이의 노란물결 향연이 펼쳐지며, 연중 무휴(우천시 취소)로 진행되는 빛 축제도 함께 즐길 수 있다.

축제 관계자는 “축제장을 찾은 관광객들이 태안의 아름다운 봄의 풍경을 만끽하실 수 있도록 이번 수선화 축제를 차질 없이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안면읍에 위치한 ‘코리아플라워파크’에서는 4월 13일부터 5월 12일까지 ‘태안 세계튤립 꽃 축제’가 개최된다.

‘봄의 화원, 추억을 이야기하다’라는 주제로 펼쳐지는 이번 튤립축제에는 키코마치, 월드페이보릿, 퍼플플래그 외 200여 품종의 튤립이 선보일 예정이며, △동물 먹이주기 △페이스페인팅 △캐리커처 △가수 초청 공연 △문화 예술 공연 △폭죽쇼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펼쳐져, 가족 및 연인들의 여행코스로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코리아플라워파크에서도 야간에 빛축제를 개최, 자연과 빛이 어우러지는 환상적인 아름다움을 선물할 예정이다.

축제 관계자는 “대한민국 최고의 꽃 축제인 튤립축제와 수선화축제에 많은 분들이 방문해 태안의 아름다운 봄을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태안군, ‘의료 사각지대 없앤다!’ 우리마을 주치의제 운영

-8개 마을 대상 ‘찾아가는 의료서비스’ 제공-

태안군이 의료취약 지역주민의 건강관리능력 향상을 위해 ‘찾아가는 의료서비스’ 제공에 나선다.

군에 따르면 보건의료원은 올해 말까지 공중보건의사가 의료취약지역을 직접 찾아가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우리마을 주치의제’를 운영한다.

2011년부터 운영되고 있는 ‘우리마을 주치의제’는 노인 등 거동이 불편한 주민 및 교통불편 지역 주민의 진료서비스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사업으로 의사·간호사·공무원·외부 강사 등이 매월 3회 마을을 찾아 질병예방관리 및 건강상담 등을 실시하며 군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군은 올해 안면읍 정당4리, 고남면 누동3리, 남면 당암리, 근흥면 마금2리, 소원면 시목2리, 소원면 송현3리, 원북면 장대2리, 이원면 사창3리 등 8개 마을을 선정해 총 795가구 1,442명의 주민에게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월 2회 이상 일반의·한방의·치과의 등 의사가 가정을 방문해 주민들의 건강관리에 나서고 다양한 교육 및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군민 중심의 의료 서비스 제공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이다.

군은 올해도 주민 요구에 부합하는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진료서비스의 질을 높이고 접근성을 더욱 높이는 등 지속적인 개선에 나설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우리마을 주치의제를 통해 의료사각지대 없애고, 더불어 모든 군민이 양질의 의료서비스 누릴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태안군, ‘오늘은 내가 아나운서!’ 1일 체험 프로그램 운영!

-‘태안 티브이(TV)’ 뉴스 아나운서 체험, 태안군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

태안군이 군민의 군정 참여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이색적인 체험 사업을 실시해 관심을 끌고 있다.

군은 이달부터 올해 말까지 ‘1일 아나운서 체험’을 진행한다고 밝히고, 군민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1일 아나운서 체험’은 태안군 인터넷방송 ‘태안 티브이(TV)’ 뉴스 제작에 일반 군민이 참여해 아나운서 역할을 체험하는 것으로, 군민이 직접 군정을 홍보함으로써 군정에 대한 이해도와 친근감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군은 기대하고 있다.

군정에 관심 있는 태안군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신청방법은 군 기획감사실 공보팀에 팩스(041-670-1514) 또는 메일(inok2002@korea.kr)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군민에게 군정 참여와 함께 색다른 체험의 기회를 드리기 위해 마련된 이번 ‘1일 아나운서 체험’에 군민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태안 티브이(TV)’는 태안지역의 다양한 소식을 전하는 군정방송으로 2016년에 개국해 뉴스와 다큐멘터리, 홍보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으며, ‘태안 티브이(TV)’ 웹페이지(http://tv.taean.go.kr)를 비롯해 페이스북과 유튜브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특히 군은 전문 아나운서 채용과 드론 등 최신 장비를 활용해 각종 축제현장과 해수욕장, 수목원 등 다양한 관광지를 직접 찾아 영상화하고, 군이 추진하는 주요 시책을 심도 있게 소개하며 적극적인 홍보에 앞장서 콘텐츠 당 최대 13만 건의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 기획감사실 공보팀(041-670-2758)로 문의하면 된다.

 

===========================================================================

 

태안군, ‘숨은 자원을 찾아라!’ 청정 태안 조성 앞장!

-군 전역에서 ‘숨은자원 찾기’ 행사 돌입-

태안군이 이달 19일부터 새마을운동 태안군지회 및 지역 주민들과 함께 8개 읍·면 전역에서 ‘2019년 숨은 자원 찾기’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숨은 자원 찾기’ 행사는 농·어촌 지역에 방치돼 있는 폐비닐과 농약 빈병 등 폐기물을 수거해 자연 및 생활환경을 깨끗이 하고 자원 재활용을 촉진하기 위해 실시된다.

특히 6월 13일에 개최되는 제25회 충청남도장애인체육대회와 연계해 대대적인 청소활동을 전개하는 등 지역 이미지 제고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이다.

군은 이번 행사를 위해 재활용 차량 및 포대를 지원하는 한편, 수거된 폐비닐과 농약 빈병에 대해서는 보상금을 지급하고 고철, 파지, 캔, 잡병, 의류, 플라스틱, 비료포대, 폐스티로폼 등 8종의 품목에 대해서는 재활용 장려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아울러 민간단체 주도로 주민들의 자율적 참여를 유도하고 자원순환 의식을 확산시켜 쓰레기 불법투기를 예방하는 등 변화하는 지역 환경 조성에 앞장선다.

군은 지난해 ‘숨은 자원 찾기’ 행사를 통해 폐비닐 1,380톤, 농약 빈병 5톤, 기타 재활용품 292톤 등 총 1,677톤의 숨은 자원을 찾아내는 성과를 거뒀다고 밝히고, 올해도 행사 추진에 총력을 기울여 쾌적한 관광 이미지 조성에 적극적으로 나서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특히 지난해까지 연 2회(봄, 가을철) 실시하던 ‘숨은 자원 찾기’ 행사를 올해부터는 연 3회(봄, 여름, 가을철)로 확대 실시한다.

군 관계자는 “이번 숨은 자원 찾기 행사를 통해 태안의 깨끗한 환경을 주민과 관광객들에게 선물할 수 있을 것”이라며 “많은 주민들이 이번 행사에 참여해 자원 재활용과 지역 환경 개선에 앞장서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

 

태안군, ‘교통사망사고 예방’ 민·관 합동 캠페인 열려

(사)전국모범운전자연합회 충남 태안지회(회장 지대진)와 가세로 군수를 비롯한 군 공직자, 태안경찰서 및 태안교육지원청 관계자 등 50여 명이 지난 14일 태안읍 일원에서 교통안전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날 캠페인에 앞서 실시된 간담회에서 참가자들은 교통사망사고 예방책 마련을 위해 머리를 맞댔으며, 이어 펼쳐진 가두 캠페인에서는 어깨띠를 두르고 알림판과 현수막을 이용해 태안읍 남문공영주차장에서 태안버스터미널까지 행진하며 주민들에게 교통사고 예방을 홍보하는 등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지대진 회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교통안전 캠페인 및 봉사활동을 실시해 교통사고로부터 안전한 태안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지역 교통문화발전에 헌신적으로 기여하고 있는 모범운전자회 회원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군에서도 모범운전자회와 함께 군민들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전국모범운전자연합회 충남 태안지회는 어린이보호 교통정리, 여름철 관광지 교통소통 근무 등 지역 교통질서 확립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

 

태안군, ‘군민부담은 줄이고! 처리시간은 빠르게!’ 지적민원 만족도 높인다!

-‘지적측량 기간단축’과 ‘원스톱 지적민원처리제’ 등 군민 편의도모를 위한 다양한 시책 추진-

태안군이 군민 편의 증진 및 민원만족도 향상을 위해 다양한 지적민원서비스를 추진한다.

군은 14일 군청 브리핑실에서 민원봉사과 정례브리핑을 갖고, 지적민원과 관련한 군민의 시간·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지적측량 기간단축 △원스톱 지적민원 처리제 등의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우선 군은 지적민원의 주요 불편사항이었던 지적측량기간에 대해, 주택신축 등 인·허가 사항을 수반한 토지에 한해 지적측량 신청 시 3일 이내 처리(부득이한 경우 4일, 최대 5일 이내)를 원칙으로 하는 ‘지적측량 기간단축’을 시행한다.

이를 위해 군은 지난해 한국국토정보공사 태안지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올해 2월 말까지 추진한 결과, ‘5일 이내 처리 98%’라는 성과를 거둔 바 있고, 앞으로 ‘지적측량 처리기간 1일 모니터링’을 실시해 나갈 방침이다.

이와 함께 민원인이 지적측량 접수부터 지적공부 정리까지 최대 3~4회 행정기관을 방문했던 것을 1회 방문으로 처리해 민원인의 불편을 해소하는 ‘원스톱 지적민원 처리제’를 추진한다.

군은 △지적측량 접수 시 토지이동정리 신청서까지 접수 △등기부정리 결과 통보 및 지적공부정리 결과 문자알림 △장애인, 거동불편자 측량성과도 배달 서비스 등을 통해 군민 편의를 도모할 계획이다.

한편 사회적 약자를 위한 제도 시행에도 앞장선다.

군은 지역 농업인과 국가유공자, 장애인 등의 경제적 부담 줄이기 위해 ‘지적측량수수료 감면제도(수수료 30% 감면)’를 지속 시행한다.

지난해 ‘지적측량수수료 감면제도’를 통해 438필지, 103명의 군민이 총 5,200여 만 원의 감면혜택을 받았으며, 특히 군은 올해 자체시책으로 귀농·귀어·귀촌인이 대지를 매입하거나 건축 할 때 측량수수료 30% 지원 시책도 준비 중이다.

이와 더불어 군은 지적공부상 지목과 실제 이용현황이 일치하지 않아 불편을 겪는 군민들을 위해 ‘건축물 분할 및 지목변경 서비스’를 추진, 올해 정비대상 필지에 대해 토지이동신청서와 안내문을 발송하는 등 군민 재산권 보호를 위해 적극 나설 방침이다.

또한 군은 재산관리의 미비나 불의의 사고 등으로 조상이나 본인 소유의 토지현황을 파악할 수 없는 경우, 토지 정보를 무료로 알려주는 ‘조상 땅 찾아주기 민원서비스’를 시행한다.

가기영 민원팀장은 “군민을 위한 수혜적 시책을 발굴하고 적극 추진해 민원만족도를 대폭 향상시킬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신속·공정·정확한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태안군, 지적재조사 사업 ‘순항 중!’

태안군, 지적재조사 사업 ‘평천지구 완료! 상옥지구 시작!’

-태안 평천지구 지적재조사 측량 완료, 534필지 경계·면적 확정-

-태안 상옥지구(603필지, 면적 103만 5,338㎡)도 지적재조사 사업 본격 착수-

태안군이 2030년까지 연차적으로 추진 중인 지적재조사 사업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군은 지난해부터 추진한 태안읍 ‘평천지구’ 지적재조사 측량을 완료하고 지난 13일 태안군경계결정위원회를 개최, 534필지 총 53만 8,634.8㎡에 대한 경계 및 면적을 결정했다.

지적재조사 사업은 토지의 실제 현황과 일치하지 않는 지적공부의 등록사항을 바로잡고 종이에 구현된 지적을 국제표준인 세계측지계 좌표로 등록함으로써 기존의 아날로그 지적을 디지털 지적으로 전환하는 국책사업이다.

태안읍 평천리 14-2번지 일원인 ‘평천지구’는 경계분쟁소지를 해소하고자 지난해 3월말 충청남도지사로부터 지적재조사 사업지구로 지정·고시된 바 있다.

이에 군은 재조사에 착수해 토지현황조사 및 측량을 완료하고, 지난해 12월말 지적확정예정조서를 토지소유자에게 통보했으며 의견수렴 등의 절차를 거쳐, 이번 태안군경계결정위원회의 의결로 경계를 결정지었다.

경계결정 결과는 토지소유자에게 통보된 후 60일 간의 이의신청 기간이 주어지며 이의신청이 없으면 경계결정위원회의 결정대로 경계가 확정된다.

한편 군은 지난해 말 지정·고시된 ‘태안읍 상옥지구(103만 5,338㎡)’에 대한 지적재조사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군은 ‘상옥지구’에 대해 이달 측량을 시작으로 올해 안에 경계를 확정하겠다는 방침이며, 특히 토지소유자가 측량비 부담 없이 토지의 경계확인 등 지적행정 서비스를 우선 제공받도록 하고 지적불부합지 정리를 통해 토지의 활용 가치를 높이는데 최선을 다한다는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지적재조사 사업은 효율적인 토지 관리를 가능케 하고 경계분쟁 소지도 해소해 군민 재산권 보호에 큰 도움이 된다”며 “평천지구에 이어 상옥지구의 지적재조사 사업도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 민원봉사과 지적재조사팀(041-670-2060, 2062)으로 문의하면 된다.

 

=============================================================================

 

태안군, ‘배움에는 나이가 없다’ 문해교육 입학식 열려

-충남 최초로 ‘중학 학력(1학년) 인정 과정(문해교육)’ 개설-

태안군은 지난 13일 군 교육문화센터에서 문해교육 입학생 및 교원, 군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태안군 중학학력 인정과정 입학식’을 가졌다.

이번 ‘중학 학력(1학년) 인정 과정(문해교육)’은 충남 지자체 중 태안군에서 처음 실시되는 것으로, 이날 입학식에는 초등학교를 졸업한 후 생업 때문에 불가피하게 학업을 중단했던 어르신들을 비롯, 군에서 실시한 ‘2018년 중학 학력인정 문해교육 대비반’에 참여했던 수강생 등이 입학했다.

특히 지난해 말 ‘초등학력 인정과정 문해교육’을 졸업한 7명의 학생들이 입학해, 중학 학력 과정을 계속 이어나갈 수 있게 돼 그 의미가 더욱 크다.

‘중학학력 인정과정 문해교육’은 군 교육문화센터 1강의실에서 내년 1월 말까지 총 225회 450시간 동안 국어, 사회, 수학, 과학, 영어, 한문 등의 수업이 진행되며, 일상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창의적 체험활동도 실시하게 된다.

한편 군은 지역 어르신들에게 배움의 기회를 드리기 위한 맞춤형 문해교육을 확대해 △찾아가는 문해교실 31개소 △초등학력 인정과정 문해교육 1~3단계 운영 △중학학력 인정과정 문해교육 1단계 운영 등을 통해 총 512명의 어르신들이 문해교육을 받고 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배움에 뜻이 있는 모든 군민들이 나이와 상관없이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맞춤형 평생교육의 장을 더욱 넓혀나가겠다”고 말했다.

방문보건진료 모습
방문보건진료 모습
태안군청 영상편집실 스튜디오에서 공무원 직업체험을 하고 있는 태안중학교 학생들 모습
태안군청 영상편집실 스튜디오에서 공무원 직업체험을 하고 있는 태안중학교 학생들 모습
지난해 숨은 자원 찾기 행사 모습
지난해 숨은 자원 찾기 행사 모습
'교통안전 캠페인' 모습
'교통안전 캠페인' 모습
중학학력 인정과정 입학식
중학학력 인정과정 입학식
태안군 경계결정위원회 심의
태안군 경계결정위원회 심의
민원봉사과 정례브리핑
민원봉사과 정례브리핑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