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1-23 16:18 (화)
천안시, 아동친화도시 "성 실무추진단 회의 개최
천안시, 아동친화도시 "성 실무추진단 회의 개최
  • 진금하
  • 승인 2021.11.23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시청
천안시청
천안시청

천안시는 23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아동친화도시 조성 4개년 추진 계획의 원활한 실행을 위한 실무추진단 첫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신동헌 부시장을 단장으로 한 실무추진단은 아동친화도시 조성 4개년 추진계획 전략사업 추진부서인 천안시 9개 부서와 천안교육지원청 1개 부서, 천안시 아동참여위원회 아동 등으로 구성됐다.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는 18세 미만 모든 아동이 살기 좋은 도시로, 유엔아동권리협약의 기본정신을 실현하며 아동의 권리를 온전히 보장하는 지역사회를 의미한다.

천안시는 2019년부터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위해 아동친화 예산 및 아동실태조사, 아동 100인 원탁토론회 등을 거쳐 아동의 의견을 수렴해 2020년 9월 천안시 아동친화도시 조성 4개년 추진계획 23개 전략사업을 선정했다.

이번 회의는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선정된 전략사업을 각 부서에서 원활히 추진할 수 있도록 부서별 전략과제 및 연차별 실행방안 등을 공유하고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소통과 협업의 시간을 가졌다.

신동헌 부시장은 “여러 과정을 거쳐 아동의 의견이 최종 반영된 전략사업인 만큼 관련 부서가 함께 유기적이고 적극적으로 협업해 아동이 행복한 도시 천안을 만드는 데 함께 노력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