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1:26 (금)
공주시, 나눔과 기부문화 활성화 방안 모색
공주시, 나눔과 기부문화 활성화 방안 모색
  • 진금하
  • 승인 2021.11.23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시, 나눔과 기부문화 활성화 방안 모색
공주시, 나눔과 기부문화 활성화 방안 모색
공주시, 나눔과 기부문화 활성화 방안 모색

공주시는 지난 22일 시청 대백제실에서 ‘나눔과 기부문화 활성화 방안’에 대한 제37회 ‘신바람 정책톡톡 토론회’를 가졌다.

이날 토론회는 최인덕 공주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의 진행으로 각 읍면동 지역사회복장협의체 및 대한적십자사봉사회 공주지구협의회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기부금 피드백을 통한 투명성 제고 방안 ▲새로운 사회의 등장으로 인한 기부방법 변화에 대한 대응 ▲기부문화 활성화를 위한 추진 전략 등을 놓고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정회영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은 기조 발제를 통해 나눔과 기부 문화의 현주소를 짚어본 뒤 기부 상품 다양화 및 주제가 있는 캠페인 활성화 등 나눔문화 활성화 방안을 제시했다.

특히, 손쉬운 기부 참여 방안을 도입하는 것이 중요한데 공주의 경우 성공적으로 안착한 ‘공주페이’를 활용해 기부를 유도하는 것도 좋은 방안이 될 것이라고 제안했다.

시는 현재 이 사안을 놓고 논의 중에 있다고 설명했다.

계속해서 ▲나눔의 시간, 특별한 경험(박규년 사계절 육묘장 대표) ▲나눔과 기부문화 활성화 방안(김원국 애터미(주) 차장) ▲민간모금조직과의 협력적 관계 형성을 위한 수행 방안(이규선 누리재활원장) 등 7명의 지정 토론자가 나서 나눔과 기부 문화에 대한 다양한 사례와 방향성을 제시했다.

참석자들과의 자유토론에서는 ▲기업 기부의 참여율 제고 방안 ▲IT기술을 활용한 후원 방안 ▲각종 단체와의 촘촘한 복지망 구축 방안 등을 논의했다.

강석광 문화복지국장은 “연말연시에 늘 어려운 이웃을 잊지 않고 뜨거운 마음을 담아 성원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나눔과 기부문화가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시에서도 다각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