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4:50 (목)
태안군, 로컬푸드 생산자 교육 성료
태안군, 로컬푸드 생산자 교육 성료
  • 진금하
  • 승인 2021.11.18 0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 로컬푸드 생산자 교육에 참석한 가세로 군수
16일 로컬푸드 생산자 교육에 참석한 가세로 군수
16일 로컬푸드 생산자 교육에 참석한 가세로 군수

태안군이 지난 16일과 17일 이틀간 군 농업기술센터 창조관에서 실시한 로컬푸드 참여농가 교육에 320명의 희망농가 농업인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군은 ‘태안 로컬푸드 직매장’에 신규 참여를 희망하는 농가가 증가하고 소비자의 구매 패턴이 변화함에 따라 연간 2~-3회 생산자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신규농가에는 로컬푸드의 기본 개념과 출하 규정, 매장 내 포스 운영 방법 등 기본 교육을 실시하고, 기존 농가에는 타 지역 로컬푸드의 우수사례, 농산물 안정성 관리, 우수 농산물 관리, 효율적 로컬푸드 운영방안 등 심화 교육을 실시해 역량 강화에 나서고 있다.

군은 농업회사법인 FNC 이감우 대표와 연암대 채상헌 교수를 강사로 초청, ‘로컬푸드 직매점 운영 사례’와 ‘로컬푸드의 기본 개념 및 조직화’ 등을 주제로 교육을 실시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농업기술센터와 농정과 공직자가 ‘농산물 안전성 관리(GAP, PLS)’, ‘출하 규정, 농가 포스 및 로컬푸드 운영 안내’ 등 실무과정을 설명함으로써 로컬푸드에 입문하는 신규 농가의 궁금증을 해소하기도 했다.

교육에 참석한 가세로 군수는 “로컬푸드 시스템은 소비자에게 신선하고 믿을 수 있는 먹거리를 제공하고,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영세소농들에게도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며 “태안 청정 농산물의 판로를 확대하고 군민들에게 건강한 농산물을 저렴하게 공급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사업 추진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