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7 17:06 (수)
계룡시, 가을 나들이철 대비 식품위생업소 점검 나서
계룡시, 가을 나들이철 대비 식품위생업소 점검 나서
  • 김계영
  • 승인 2021.10.13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룡시청
계룡시청
계룡시청

계룡시는 가을 행락철을 맞아 오는 19일까지 코로나19 예방 및 식품안전관리 강화를 위한 식품위생업소 지도·점검에 나선다고 밝혔다.

시는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과 공무원으로 구성된 점검반을 편성해 야외활동 시 주로 포장 및 배달이 가능한 패스트푸드점과 테이크아웃전문점, 김밥전문점 등을 대상으로 점검을 실시한다.

주요 지도·점검 사항은 무신고 영업 및 무신고 제품 판매 유통기한 경과제품 진열·판매 식품 등의 위생적 취급기준 준수 영업자 및 종사자의 개인위생 실태 부패·변질원료 사용 행위 및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수칙 준수 여부등 영업자가 지켜야할 기본 안전수칙 등을 확인할 계획이다.

시는 이번 점검을 통해 위생상태가 불량하거나 위해 우려가 있는 식품은 수거해 검사를 실시하고, 위반사항 적발 시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시정토록 조치하고 중대한 위반사항에 대해서는 관련 규정에 의거 행정처분을 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나들이철을 맞아 야외활동 인구가 증가함에 따라 시민들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위생적인 식품판매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금번 점검을 실시하게 됐다”며, “시민들께서도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위생 안전을 위해 야외활동 시 개인 방역수칙을 반드시 준수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