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1:26 (금)
당진시, 마을해설사 역량강화 위한 지역문화유산 답사
당진시, 마을해설사 역량강화 위한 지역문화유산 답사
  • 진금하
  • 승인 2021.10.13 0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레기마을 지역문화유산 답사 진행 사진
푸레기마을 지역문화유산 답사 진행 사진
푸레기마을 지역문화유산 답사 진행 사진

당진시마을만들기지원센터는 지난 12일 마을해설사양성과정을 수료한 1기 마을해설사 수료생을 대상으로 마을해설사 역량강화를 위해 당진 최서북단에 위치한 석문면 초락도 푸레기마을로 지역문화유산 답사 교육을 실시했다.

석문면에 거주하는 1기 마을해설사 양성과정 수료생인 김수정 마을해설사가 푸레기마을 소개와 함께 푸레기마을의 특산물인 약쑥을 활용한 핸드워시, 주방세제 만들기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약쑥은 푸레기마을의 대표 작물로 마을주민이 직접 재배하고 가공해 약쑥환, 찜질쑥, 몸발용액 등 주민 공동소득사업으로 개발 및 운영하고 있다.

마을 자원을 활용한 체험활동 이후에는 홍성직 푸레기마을 전 위원장과 김수정 마을해설사의 해설을 들으며 억새꽃길, 쑥길, 해금강, 일몰들판 등 해넘이두렁길을 산책했다.

이번 지역문화유산답사에 참여한 안영경 씨는 “합덕에 거주해 푸레기마을을 방문할 기회가 없었는데 이번 심화교육을 통해 당진의 숨어있는 마을 명소를 알게 기쁘다”고 말했다.

시 공동체새마을과 안봉순과장은 “마을해설사 수료자의 마을로 찾아가 마을답사를 추진하는 것은 마을해설사와 마을명소를 발굴하고 활용하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마을 활성화와 지역문화유산 홍보를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