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7 17:06 (수)
코로나에 지친 지역민들과 상생하며 위로를
코로나에 지친 지역민들과 상생하며 위로를
  • 이송희 기자
  • 승인 2021.09.13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은 지난 9일 한화토탈 직원(사진 왼쪽)이 고객사 삼동산업을 방문해 삼동산업 김태규 이사(사진 오른쪽)에게 서산지역 특산물을 전달하는 모습.
사진은 지난 9일 한화토탈 직원(사진 왼쪽)이 고객사 삼동산업을 방문해 삼동산업 김태규 이사(사진 오른쪽)에게 서산지역 특산물을 전달하는 모습.

한화토탈이 민족 최대의 명절인 한가위를 맞이해 장기간 코로나19의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농가는 물론 고객사와 함께 상생을 실천하는 활동을 펼치며 눈길을 끌고 있다.

충남 서산시 대산읍 독곶2로 103번지에 위치한 한화토탈은 12일 회사가 위치한 서산 농수산물을 구매해 국내 중소 고객사들의 구내식당에 전달하는 ‘서산밥상데이’ 행사를 진행했다. 이 행사는 코로나 19의 여파로 판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사회 농수산물을 구매해 고객사 구내식당에 전달하며 지역 농가와 고객사 모두를 돕고자 펼친 상생활동 일환이다.

이번 행사에는 약 5천만 원의 예산을 들여 쌀, 마늘, 김, 감태, 감자, 낙지젓갈, 소금, 생강유과 등 서산지역 특산물이 구매됐다. 농수산물 구매 재원은 한화토탈이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에 매년 출연하고 있는 기금을 통해 마련했다.

한화토탈이 구매한 서산 농산물은 추석을 앞두고 국내 고객사 30곳에 전달된 가운데 서산지역 특산물을 맛 본 고객사 직원들의 만족도는 매우 높았다고 전했다.

한화토탈의 합성수지제품 고객사인 삼동산업 김태규 이사는 “코로나 19가 장기화되면서 직원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줄어들었는데, 한화토탈에서 보내 주신 맛있는 서산 지역 특산물을 직원들과 나누며 잠시나마 다가온 명절의 따뜻함과 풍요로움을 느낄 수 있어서 매우 즐거웠다.”며 감사를 표했다.

한화토탈은 ‘서산밥상데이’ 행사를 서산지역 특산물을 알리는 기회로도 활용하고 있다. 고객사에 농산물의 구매 안내문을 함께 보내 판매 홍보와 함께 구매 연결도 시켜주며 지역상생의 모범을 보이고 있다.

서산밥상데이에 참기름을 납품한 옛향기 마을방앗간 김보경 대표는 “코로나19로 인해 판로가 막혀 어려웠는데, 한화토탈이 우리 지역 농수산물을 구매해서 좋은 일에 쓸 뿐 아니라 홍보까지 해주니 너무 감사하다. 앞으로도 우리 서산 농수산물을 많이 애용해 주기를 바란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한편, 한화토탈은 회사가 위치한 충남 서산시와 대산 지역과의 상생을 실천하기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지역사회의 복지 증진을 위해 임직원들이 모은 기금으로 지역 청소년들이 꿈을 실현하고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장학금과 학교 발전기금을 정기적으로 전달하고 환경교실, 과학교실 등을 열어 새로운 교육 기회를 제공해오고 있다.

특히 지난해에는 지역사회의 코로나19 극복에 보탬이 되고자 한화토탈 노사가 공동으로 재난기금 1억 원을 조성해 취약계층에 마스크, 손소독제 등을 전달하고 방역활동에 필요한 방진복 등을 구매하여 기증하는 등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들을 통해 지역사회와의 상생에 앞장서고 있다.

한화토탈 관계자는 “이번 추석 명절에 지역 농수산물로 준비한 서산밥상 데이가 비록 작은 정성이지만 지역사회, 고객사와 모두 상생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사진은 지난 9일 한화토탈 고객사인 삼동산업 구내식당에서 서산 특산물로 만든 음식을 직원들에게 제공하는 모습.
사진은 지난 9일 한화토탈 고객사인 삼동산업 구내식당에서 서산 특산물로 만든 음식을 직원들에게 제공하는 모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